우리가 하는 일

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열기

우리가 하는 일 HOME

우리가 하는 일


 

교육숲의 3가지 사업영역은

교구컨텐츠 개발과 유통을 하는 스쿨토리, 
교수학습 자료와 서적을 출판하는 북토리, 
그리고 교육 소외 지역 지원과 교사와 부모의 상생과 협력을 돕는 나눔토리입니다.

교육숲지기들은 상호 긴밀하게 협력하여 모든 분야의 반짝이는 아이디어들을 모으며 함께 일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모든 학교 이야기, 바른 교구 브랜드




교육숲을 대표하는 또 다른 이름, 스쿨토리는 배움중심 참여수업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교육 컨텐츠를 개발하고 보급하는 교수용 수업 도구 전문 브랜드

교육 현장에서 선생님들이 쌓아 온 다양한 노하우들을 기반으로 하여 다양한 수업 혁신 컨텐츠를 연구하고 있습니다.

협동이 살아있는 교실, 학습공동체를 통하여 성장하는 교실을 위해서 우리가 만드는 수업 자료들이 교실 안에서 좀 더 즐겁고, 유용하게 쓰이기를 바라며 끊임없이 개발하고 있습니다.


가르침을 위한 지속적인 배움, 우리 교육을 키우는 작고 단단한 힘




북토리는 다양한 교수학습 자료들과 교육서적을 만들어 선생님들께 소개하고 나누는 출판 전문 브랜드

손안에 잡히는 아주 작고 단단한 책 한 권. 우리는 이 작은 종이뭉치 안에 담긴 지식의 무게를 귀히 여기며, 더욱 멀리, 그리고 더욱 많이 즐거운 마음으로 나누고 싶습니다. 

작은 글씨들이 모여 만든 문장 하나 하나가 선생님들의 위로가 되기를, 힘이 되기를, 그리고 더 큰 지혜가 되기를 바라봅니다. 그래서 선생님은 물론 아이들 모두가 서로에게 힘이 되는 지혜를 배우기를 매일 꿈꿔봅니다.


자본의 선한 영향력, 지식과 마음과 미래를 나누는 우리




나눔토리는 교육 소외지역 지원과 교사들의 지식 나눔과 협력을 돕는 교육숲의 사회사업 브랜드

이 나무들이 맺어내는 귀한 열매들을 우리 교육의 현장과 기쁘게 나눌 날들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교구와 책을 들고 교육문화에 소외된 지역을 찾아갑니다. 어디든 적은 인력과 정보로 고전하고 계신 선생님들이 있다면 그곳으로 가겠습니다.

그리고 또 우리의 숲이 더욱 더 푸르러지면 교육과 삶을 마음껏 나눌 수 있는 위로와 회복의 공간을 만들겠습니다.